롯데멤버스, KG이니시스와 제휴…엘포인트 가맹점 확대

롯데멤버스, KG이니시스와 제휴…엘포인트 가맹점 확대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롯데멤버스가 KG이니시스(035600)(11,200원 0 0.00%)와의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KG이니시스와 제휴를 통해 올해 7월까지 KG이니시스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L.POINT(이하 엘포인트)와 신용카드 복합결제가 가능한 ‘엘포인트 결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엘포인트 결제’는 온라인 결제 창에서 결제 금액 중 고객이 보유한 엘포인트 한도 내에서 신용카드와 복합 결제를 가능하게 한 서비스다. 결제 창에서 포인트 사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롯데 계열사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엘포인트 복합결제가 가능해지며 엘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온라인 가맹점은 약 2만~3만개 이상 늘어나게 된다. 오는 6월부터는 KG이니시스 결제 시, 결제 수단으로 L.pay(이하 엘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연내 최대 10만 여 가맹점에서 엘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롯데멤버스는 이번 KG이니시스 복합결제 활성화와 함께 향후 온오프라인으로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KG이니시스와의 업무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11만개의 온라인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전자결제 부문 1위 사업자 KG이니시스와 3600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보유한 엘포인트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 된다. 

차재원 롯데멤버스 핀테크부문장은 “이번 제휴로 엘포인트 고객들이 롯데그룹 계열사를 넘어 보다 많은 곳에서 편리하게 복합결제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향후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들의 로열티를 제고하고,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해 사회에 보다 좋은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41&newsid=01761366615895464&DCD=A00504&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