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가맹점, ‘삼성페이 미니’ 사용 가능해진다

KG이니시스 가맹점, ‘삼성페이 미니’ 사용 가능해진다

 간편결제서비스 ‘삼성페이 미니’를 전자결제 1위기업 KG이니시스(035600)(11,450원 200 +1.78%)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KG이니시스는 14일 ‘삼성페이 미니’를 KG이니시스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6일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오는 15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최대의 휴대폰 보급 및 간편결제 ‘삼성 페이’를 보유한 삼성전자와 전자결제 업계 1위인 KG이니시스가 손잡고 온라인 결제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KG이니시스는 지난해 11월 시작된 삼성 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오는 15일부터 전체 가맹점에서도 ‘삼성페이 미니’를 사용하게 됨에 따라 거래 규모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이번 삼성페이 온라인 결제 활성화와 더불어 향후 온오프라인으로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모델을 포괄적으로 검토해 공동으로 진행해 나가는 등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의 경우 국내 PG사 중 유일하게 알리페이, 페이팔, 텐페이, 위쳇페이 결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결제 및 송금서비스 등 해외 지급결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 1위의 전자결제 업체로써 자회사인 KG모빌리언스(046440)(7,060원 40 +0.57%)와 KG올앳이 20만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 연동예정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삼성페이 제휴를 통해 당사 가맹점 고객들이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더 높였다”면서 “거래규모 확대에 따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