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피해 신속 해결 서비스’ 15만명 돌파

‘온라인 쇼핑 피해 신속 해결 서비스’ 15만명 돌파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가 출시한 안전한 온라인 쇼핑을 위한 부가서비스 ‘이니안심서비스’가 인기다.

‘이니안심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부가서비스다. 쇼핑 시 발생할 수 있는 미배송, 환불 거절, 불량/파손, 금융 사기 등 다양한 위험요소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해준다.  

구매자가 온라인에서 상품 결제 시에 KG이니시스 결제창에 위치한 ‘이니안심서비스’ 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상품대금과 함께 이용료 200원을 결제하면, 쇼핑 피해 발생 시 KG이니시스에서 24시간 내에 소비자를 대신해 해결해준다.  

출시이후 한 달 간 서비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총 이용 고객은 15만 7천여 명이 넘었으며, 특히 KG이니시스 가맹점에서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 중 10% 이상이 ‘이니안심서비스’를 신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고객들은 상품을 직접 확인하지 못하고 구매하는 온라인 거래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상황을 24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니안심서비스’를 이용했다.
 

 


 

KG이니시스, `온라인 쇼핑 피해 신속 해결 서비스` 15만명 돌파
 

직장인 A씨의 경우 구매대행 업체에서 신발을 주문했으나 주문 후 2주가 넘도록 배송이 이뤄지지 않았고 업체와 연락도 닿지 않아, 결제 시 신청한 ‘이니안심서비스’를 통해 조정을 신청했다. ‘이니안심서비스’는 해당 업체에 소명을 요청한 뒤, 절차에 따라 곧바로 해당 금액을 환불처리 했다.  

고객이 혼자 해결하려 했다면, 업체 및 카드사 등 거쳐야 할 기관도 많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었으나 ‘이니안심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가맹점에서도 ‘이니안심서비스’에 대해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KG이니시스의 전자결제를 이용하는 신규 가맹점 또는 중,소형 쇼핑몰 사업자들은 낮은 인지도와 결제 및 배송서비스 품질에 대한 우려로 결제를 꺼리는 소비자에게 ‘이니안심서비스’를 통해 구매 안전을 보장하여, 보다 신뢰감 있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온라인 향초 쇼핑몰 홀리캔들의 이자연 대표는 “이니안심서비스 적용 후 매출이 상승하였고, 고객 입장에서 KG이니시스의 서비스를 믿고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전자상거래 분쟁 및 사기 피해가 날로 늘어감에 따라 이니안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이니안심서비스가 당사 가맹점의 신뢰도 및 매출 상승에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41&newsid=02279606612654496&DCD=A00504&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