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KPAY’ 생체인증 도입, 사용자 편의 강화

간편결제 ‘KPAY’ 생체인증 도입, 사용자 편의 강화

전자결제 1위기업 KG이니시스는 9일, 간편결제 서비스 ‘KPAY’에 생체인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삼성SDS의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KPAY의 생체인증은 별도의 암호를 설정할 필요 없이 지문 인식을 통해 원 터치만으로 앱 로그인 및 결제 인증이 가능하며 단말기를 분실해도 내 생체정보 없이는 타인이 부정 사용할 수 없어 분실이나 도용, 해킹 위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나 기타 2차 인증 수단보다 안전할 뿐 아니라 비밀번호를 기억하거나, 입력할 필요가 없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생체인증 도입과 더불어 KPAY의 UI, UX를 전면 개편하여 사용자 편의도 강화했다. 새롭게 바뀐 KPAY는 메인 컬러를 레드에서 KG그룹의 고유 색상인 퍼플로 변경하여 고급스러움과 유니크함을 강조했으며, 사용자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해 UI / UX를 재구성,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한층 풍부해진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11월 중 K머니와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도 오픈 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는 개편 이후에도 P2P대출, 모바일 법률 지원, 간편 송금, 간편 로그인 등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추가하여 KPAY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YAP’과 제휴하여 ‘YAP Pay’서비스를 관련 업계 최초로 연내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안전한 결제, 플랫폼 서비스 확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