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X 없는 결제 서비스 제공

액티브 X 없는 결제 서비스 제공

KG이니시스는 자사의 전 결제 과정에서 ‘액티브 X’를 모두 제거해 ‘액티브 X 없는(Non Active X)’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G이니시스는 지난 2012년 하반기부터 액티브 X 플러그인 설치없이 결제할 수 있는 결제 창 개발을 준비하며 2012년 7월 결제 방법 및 시스템 관련 특허를 출원해 2014년 6월에 등록을 완료했다. 이 같은 선제적인 준비를 통해 2014년 3월에는 파일럿 시스템 개발과 내부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현재 전체 쇼핑몰에 적용할 수 있는 상용화 서비스 버전의 개발을 모두 마쳤다.

 

그 동안 온라인 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액티브 X 기반의 각종 플러그인을 설치해야만 했다. 하지만 KG이니시스의 이 결제 서비스는 SSL통신, 스크린키보드 등 순수한 웹 표준 기술만을 이용하므로 결제 과정에서 플러그인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별도의 과정이 전혀 없다. 기존 액티브 X와 동일한 수준의 보안 기술(SSL통신, 스크린키보드, 위변조방지, 데이터 암호화, 통신구간 암호화 등)을 사용하므로 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하다.

 

고객들은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액티브 X 설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가능성이 사라져 결제 성공률이 높아지고, 이전보다 신속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윈도우PC의 IE 브라우저에만 국한됐던 결제 환경이 디바이스나 크롬, 사파리 등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KG이니시스는 올해 12월 중순까지 보안 점검, 카드사 등 대외기관 및 쇼핑몰 연동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연내 대형 가맹점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을 실시한 후 2015년 상반기 중에 액티브 X 없는 결제 서비스를 전체 가맹점에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