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글로벌 사이트에 알리페이, 페이팔 등 해외결제 서비스 제공

인터파크 글로벌 사이트에 알리페이, 페이팔 등 해외결제 서비스 제공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는 6일, 인터파크의 글로벌 쇼핑몰에 해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몰은 인터넷을 통해 국내 상품을 구매하는 해외 소비자인 ‘역직구족’을 대상의 서비스로, 중문과 영문을 제공한다. KG이니시스는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몰의 중문, 영문 사이트 전체에 ‘알리페이’, ‘페이팔’ 등 원클릭 결제와 은련카드 등 해외카드 결제를 제공하고 보다 편리한 구매를 위한 환율 정보 API도 함께 지원해 해외 결제 서비스에 최적화된 토탈 결제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알리페이와 페이팔은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결제수단으로, 알리페이는 8억2천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중국 내 온라인 결제 거래 중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페이팔 역시 전세계 회원 수 1억 4,천8백만명을 보유하고 2013년 기준 연간 거래가 약 180조 원에 달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2013년 기준 한국인 해외 직구 규모는 1조 1천억 원에 달했지만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 규모는 260억원에 불과한 것을 국내 사이트의 외국어 지원과 해외 결제 시스템 미비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따라서 이번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몰이 다국어와 해외 결제 서비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만큼 이를 이용한 해외 소비자들의 국내 상품 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중국 소비자들의 경우 한국 상품을 선호하는 성향이 강해 가장 큰 이용 고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KG이니시스는 이번 인터파크 글로벌 사이트 뿐 아니라 다양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알리페이, 페이팔 결제서비스와 비자, 마스타, 은련카드 등 해외 신용카드 제공, 환율 정보 API 지원 등 국경 간 거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전자상거래의 저변을 넓히는데 기여해왔다.

 

앞으로 KG이니시스는 해외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고, 국내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효율적인 수출 활로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외결제 토탈 솔루션을 더욱 강화해 국경 간 거래를 보다 활성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