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2.0’획득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2.0’획득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www.inicis.com)는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2.0’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은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등 글로벌 신용카드사에서 신용카드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협의회를 설립하여 만든 데이터 보안 표준 인증으로,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 갖춰야 할 필수 인증이다. KG이니시스는 PCI DSS 수검 및 인증업체 버라이존코리아를 통해 가장 높은 Level 1단계의 인증을 획득했다. 

 

‘PCI DSS’ 인증은 카드 소지자의 데이터 보호 및 이를 다루는 모든 직원에 대한 정보보안과 관련된 정책을 안전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조항을 포함한 6개의 보안목표와 12가지 보안요구 사항에 대해 엄격한 통과 인증과정을 거쳐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인증서가 발급된다.

 

따라서 PCI DSS 인증 획득은 모든 신용카드 거래로 인한 정보가 철저하게 보관, 관리돼 있음은 물론 모든 업무처리과정에서도 정보가 노출되지 않게 보호, 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KG이니시스는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국내 PG업체 중 유일하게 해외 보안 표준인 PCI DSS와 국내 보안 표준인 ISMS인증을 모두 갖추게 돼, 국내외를 통틀어 우수한 수준의 보안성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임을 입증했다. 또한 글로벌 기업들의 필수적인 요청사항인 보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향후 해외 사업 추진 시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다.

 

KG이니시스 IT본부 조송래 이사는 “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피해를 입는 사례가 많아져 정보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KG이니시스는 이번 PCI DSS v2.0 인증 획득으로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게 됐다. 앞으로도 철저한 보안의식을 갖추고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