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8용 IAP 결제 솔루션 ‘이니페이 스타일’ 개발

MS 윈도우 8용 IAP 결제 솔루션 ‘이니페이 스타일’ 개발

전자결제 1위기업 KG이니시스(대표 고규영, www.inicis.com)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rea)와 협력을 체결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8용 IAP(In APP Purchase, 이하 IAP) 결제 솔루션 ‘이니페이 스타일’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니페이 스타일’은 윈도우 8용 IAP 결제 솔루션으로, 어플리케이션 운영 중심인 윈도우 8 스타일 UI에서 어플리케이션 내 결제 이용 시 구동된다. 윈도우 8용 어플리케이션에서 결제를 지원하고자 하는 가맹점은 ‘이니페이 스타일’을 연동하면 편리하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결제 수단은 KG이니시스의 ‘이니페이 간편결제’가 지원되는 신한카드, 하나SK카드와 휴대폰 결제 등이 우선 제공되고 이후 전체 신용카드 및 기타 지불수단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 스타일 UI 모드가 포함된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 8을 PC 및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하고 보급에 주력할 예정이다. 따라서 윈도우 8을 통한 어플리케이션의 배포 및 개발은 지속적으로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니페이 스타일’은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에서의 IAP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KG이니시스는 ‘이니페이 스타일’을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개발 중인 업체에게 우선 제공하며, 손쉽게 결제 솔루션을 연동할 수 있는 기술적 방안도 마련해 두었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신규 매출 영역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윈도우 8용 IAP 결제 솔루션 개발로 신규 매출 영역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G이니시스는 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및 플랫폼 사업본부장인 송규철 상무는 “자체적인 앱 내 판매 솔루션을 허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 하에서 KG이니시스의 윈도우 8용 IAP 결제 솔루션은 윈도우 8 앱을 개발하는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부여하는 것과 동시에 윈도우 8 스토어가 명실상부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