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엠과 워드프레스 쇼핑몰 결제 제공

코드엠과 워드프레스 쇼핑몰 결제 제공

KG이니시스와 코드엠은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결제 시스템을 개발, 제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워드프레스 기반 소핑몰은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을 기반으로 운영 유지가 편리하고 반응형 웹 기술 적용으로 PC 및 모바일 쇼핑몰을 함께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결제 플러그인을 개발, 연동해야 하는 단점이 지적된다.

 

코드엠과 KG이니시스가 개발한 우커머스용 결제 시스템은 결제 모듈을 별도로 개발해 연동할 필요 없이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기본적으로 탑재해 사용할 수 있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 기존 코드엠에서 제작하는 워드프레스 기반 쇼핑몰 엠샵에는 KG이니시스의 신용카드와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 뿐만 아니라 구매안전서비스인 에스크로 결제 시스템이 제공되고 있으며, 별도 에스크로 서비스를 신청해야만 하는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인다.

 

KG이니시스는 “모바일 쇼핑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운영할수 있는 워드프레스로 구축된 쇼핑몰들이 계속 증가될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 다양한 쇼핑몰이 워드프레스를 통해 편리하게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드엠은 3여년간 100여개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퍼블리싱 한 전문 앱 개발사로, 워드프레스 쇼핑몰 엠샵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워드프레스 쇼핑몰 시장을 선점할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