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와 온라인 지불결제 전략적 제휴

마스타카드와 온라인 지불결제 전략적 제휴

KG이니시스, 마스타카드와 온라인 지불결제 전략적 제휴 이미지 01

KG이니시스, 마스타카드와 온라인 지불결제 전략적 제휴
– 국내 전자 상거래 시장 진출 글로벌 가맹점에게 원스톱 PG 서비스 제공
– 마스타카드 PayPass Wallet 가맹점 확대 추진

[2013. 01. 25(金)] 국내 선두 전자결제 PG 서비스 사업자 KG이니시스(대표 고규영, www.inicis.com)는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MasterCard Worldwide)와 한국 내 온라인 지불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한국 내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해외 소비자들은 마스타카드를 사용, 한국 온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타카드와 KG이니시스는 1월 24일 싱가포르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사에서 글로벌 및 국내 가맹점들에게 원스톱 PG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마스타카드의 PG 솔루션을 이용하는 글로벌 가맹점들이 한국에 진출 시 KG이니시스는 이들의 국내 온라인 쇼핑몰 거래를 처리하게 되며, KG이니시스 온라인 가맹점들이 해외에 진출 시 양사는 협력하여 이들 가맹점에 원스톱 PG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KG이니시스와의 협력에 따라 해외 페이패스 월릿(PayPass Wallet) 사용자들은 여행사, 면세점, 백화점, 패션 쇼핑몰 등 KG이니시스 온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된다. 페이패스 윌릿(PayPass Wallet)은 마스타카드가 카드 발행사, 가맹점,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고객들이 가맹점에서는 물론 온라인에서 마우스의 클릭, 태블릿의 터치 또는 스마트폰의 탭만으로도 안전한 구매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마스타카드와 KG이니시스는 두 회사의 솔루션을 이용,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기회 창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KG 이니시스 고규영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KG이니시스는 급변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국내 전자상거래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고 서비스 차별화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전자결제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코리아 최동천 대표는 “마스타카드는 한국 PG 산업의 리더인 KG 이니시스와 온라인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마스타카드는 페이패스 월릿(PayPass Wallet), 가상카드번호(virtual card number) 서비스 등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위한 마스타카드의 혁신적인 지불결제 솔루션을 도입하여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지불결제 서비스 사업자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