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KCMVP 암호모듈 검증 획득

업계 최초 KCMVP 암호모듈 검증 획득

KG이니시스, 업계 최초 KCMVP 암호모듈 검증 획득
– PG업계 최초, 암호화 모듈 'Exafe Crypto' V 1.0 KCMVP 암호모듈 검증 획득
–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보안성 입증, 향후 공공부문 결제 영역 확대 예정

[2013. 01. 02 (水)]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www.inicis.com, 대표 고규영)는 자사의 암호화 모듈 ‘익세이프 크립토(Exafe Crypto)’ V 1.0이 KCMVP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암호모듈 검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KCMVP 검증을 획득한 ‘익세이프 크립토(Exafe Crypto)’ V 1.0은 대칭키, 공개키 암호화, 및 전자서명 등의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모듈로써, KG이니시스가 가맹점에 배포하는 결제 시스템과 금융기관 연동 암호모듈 등 모든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다.

KCMVP 암호모듈 검증은 중요한 정보의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9년 1월부터 보안제품을 국가, 공공기관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이 검증을 필수적으로 획득해야 한다.

현재까지 40개 기업, 98개 제품이 검증 제도를 통과했으며, PG업계에서 자체적으로 검증 필을 획득한 기업은 KG이니시스가 최초이다.
이번 KCMVP 검증 획득으로 KG이니시스는 업계 최고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국가, 공공기관 등에도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됐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KCMVP 암호모듈 검증 필로 KG이니시스의 기술력과 보안성이 검증되었다”면서 “결제시스템에 대한 신뢰도 입증과 더불어 공공 부문으로의 결제 영역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