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日 GMO-PG와 협업…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지원

KG이니시스, 日 GMO-PG와 협업…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지원

9월 KG이니시스 일본법인 설립…국내 가맹점 원스톱 지원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일본 전자결제대행(PG) 업체 GMO 페이먼트 게이트웨이(GMO-PG)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본 전자상거래(EC)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것으로, 통상 국내 EC사업자가 일본에 진출할 경우 일본 내 법인 설립, 계좌 개설 등의 등록 절차가 필요하다. 오는 9월 설립 예정인 KG이니시스 일본 법인은 국내 가맹점이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대부분의 일본 결제수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GMO-PG와 협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G이니시스의 국내 가맹점은 일본 법인 설립 유무에 관계없이 자사 쇼핑몰로 일본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된다.

KG이니시스는 국내 가맹점이 한 번의 계약 및 기술 연동으로 일본의 여러 결제수단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GMO-PG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표준화해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 외환 정산에 대해서도 일본의 대형 은행과 제휴해 환전 및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가맹점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현재 일본에서는 K-뷰티, 패션 콘텐츠 등의 인기가 높고, 물류 접근성이 우수해 일본 EC시장 진출을 생각하는 한국 기업이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KG이니시스와 일본의 GMO-PG 가 협력해 일본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의 편의를 도모하고, 국내 가맹점의 일본 EC 시장 진출에 곤란한 부분이었던 결제부분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출처: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597366629152568&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