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9199 | INVOKE ERR

[3] 9199 | INVOKE ERR

[오류원인]

INIpay4 버전 결제모듈 작동을 위해 실행되는 *.phpexec 또는 *.javaexec 파일이, 서버내에서 실행되지

못할 경우 주로 발생

 

1) 결제라이브러리에서 실행파일의 경로를 찾지 못할 경우

– 결제페이지의 소스에는 “inipayHome” 이라는 모듈설치 디렉토리 경로가 있습니다.

이 경로가 모듈설치의 경로와 맞지 않을 경우 파일을 찾지 못하여 위 오류가 발생합니다.

 

2) 파일의 실행권한이 없을 경우

– exec 파일의 경우 아파치 또는 WAS 계정이 읽기/실행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exec 파일은, OS내의 시스템함수 중 exec() 을 이용하여 작동합니다.

서버의 보안정책 문제로 이 함수를 실행하지 못할 경우에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

 

4) 설치파일과 OS 버전이 맞지 않을 경우

– exec 파일은 유닉스 계열 시스템 별로 각각 compile하여 배포됩니다.

따라서, OS의 종류와 설치파일의 버전이 맞지 않는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OS에서는 INIpay41 PHP 및 JSP 이용이 불가합니다.

 

[조치방법]

1) phpexec 또는 javaexec 위치를 결제페이지 소스상의 inipayhome 필드에 세팅

2) inipayhome/phpexec , inipayhome/javaexec 의 폴더 및 하위파일에 대해 chmod 755 * 설정

3) 서버 담당자를 통해 시스템 함수중 exec() 함수에 대한 제한설정 을 해제

4) 운용중인 서버OS 가 64bit 일 경우 -à ts@kggroup.co.kr 로 문의

 

해당 사항에 대해 특이 사항이 없는 경우 아래의 내용까지 추가적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결제요청 전문에 특정값( 상품명, 구매자명 등..) 에  ` (홑따옴표)가 포함되어 있다면,

해당 부분은 phpexec 함수 실행 관련 버그로 전문에 홑따옴표가 포함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