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G이니시스, 테이블오더 출시…최다결제수단 보유 ‘강점’

[보도자료] KG이니시스, 테이블오더 출시…최다결제수단 보유 ‘강점’

HOME 소식/알림 KG이니시스 소식
[보도자료] KG이니시스, 테이블오더 출시…최다결제수단 보유 ‘강점’
등록일 : 2019-09-09 조회수 : 94

회원가입 없이도 테이블 앉아서 간편한 주문·결제
KFC 200개 매장 시작으로 점진적 서비스 확대 예정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국내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테이블에서 주문과 결제까지 가능한 QR기반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테이블 오더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계산대에서 대기하거나 종업원을 호출할 필요 없이 테이블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바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KG이니시스 테이블 오더를 활용하면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필요 없이 QR코드만 스캔하면 주문·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결제 수단으로 국내·해외 카드결제와 함께 주요 6개사 간편결제(삼성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L페이·SSG페이·K페이)를 제공해 국내 업계 가운데 가장 많은 테이블 오더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KG이니시스는 연말까지 연동 간편결제 플랫폼을 1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업체가 자사 결제수단만을 제공하는 것과 차별화된 지점이다. 테이블 오더를 통해 가맹점과 고객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가맹점 입장에선 기존 주문·결제에 필요한 인건비 절감과 매출 확대 효과가 기대된다. KG이니시스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가맹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고 서비스 개발과 운영도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 입장에서도 테이블 오더를 통해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앉은자리에서 간편하게 메뉴 주문·결제가 가능한 편리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G이니시스는 9일부터 전국 200개 KFC 오프라인 매장에 테이블 오더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어 하반기 중에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와도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테이블 오더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KG이니시스 테이블 오더는 타사 테이블 오더 서비스와 달리 가장 많은 결제 수단을 제공한다는 것이 큰 강점”이라며 “해외 신용카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외국인 손님도 어려움 없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G이니시스는 테이블 오더를 시작으로 △전용 주문 어플(매장 픽업·딜리버리) △키오스크 결제 등을 통해 온오프 통합결제 솔루션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연계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펼칠 계획이다.

 

출처: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856886622618480&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