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시스템] 신규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온라인 결제썰 핵심 Q&A 모음

[결제시스템] 신규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온라인 결제썰 핵심 Q&A 모음

 

 

훈남훈녀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KG이니시스와 온라인 사업에 대해 이야기 나눈 이니톡톡 영상 모두 보셨나요? 영상을 통해 온라인 사업에 있어 KG이니시스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총 3편의 영상 중 핵심 Q&A를 모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Q. 지급이행 보증보험이란?


 

 

 

미지

KG이니시스가 카드사의 대표 가맹점이고 밑에 하위 몰들은 서브몰인거에요. 그래서 카드사는 하위몰에서 사고가 났을 때 이니시스 정산대금에서 바로 차감을 해버리죠. 그러면 이 채권을 이니시스가 부담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지급이행 보증보험을 받는 것입니다.

승철

저희 KG이니시스가 금액을 지급해 드리는 것에 대한 담보로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온라인 신규 사업자들이 PG사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승철

시스템 안전성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온라인 홈페이지는 24시간 계속 돌아가야 하는데, 서버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 고객 분들이 결제를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해버리기 때문이죠. 그만큼 서버가 안정적으로 돌아가는지, 그 문제에 대해 PG사가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지 여부가 필수적이죠.

미지

이 외에 정산문제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크고 작은 금액이 오고 가기 때문에 저희 KG이니시스에서는 정확하게 숫자 하나하나 모두 보여주면서 정산내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수많은 PG사 중 KG이니시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미지

일단 KG이니시스 같은 경우는 승인한도 제한이 없어요. 보통 다른 PG사 같은 경우에는 승인 한도 제한을 두고 영업을 하는 곳이 많죠. 특정 온라인 점주한테 ‘이번 달 승인 한도는 5,000만원입니다’라고 설정이 들어가게 되는데,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분들 누적한도가 5,000만원이 넘어가게 되면 결제가 실패가 나버리게 되요. 그런 경우가 이니시스에는 없는거죠.

승철

그리고 KG이니시스를 통해 계약을 할 때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전자계약이 가능하다는 것! 온라인 사업자가 구비 서류를 스캔 해서 보내주시면 저희가 계약이 좀 더 수월하게 빨리 진행될 수 있는 그런 장점이 있죠. 우체국도 안 가도 되구요. 그렇게 되면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절약을 할 수 있죠.

미지

또 저희는 간편결제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저희 KG이니시스와 계약을 하시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엘페이, SSG페이, K페이까지 이렇게 총 여섯 개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모두 일괄로 사용 가능하고, 별도로 연동작업을 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Q. KG이니시스의 통합정산 시스템, 어떤 점이 좋은가요?

 

 

미지

실제로 카드사, 은행별로 정산주기가 모두 다른데요. 저희 KG이니시스의 경우에는 정산주기를 모두 통합해서 동일한 일자에 금액을 지급해 드리고 있답니다. 온라인 사업자 입장에서는 카드사, 은행별로 별도로 구분해서 정리하실 필요 없이 승인 날짜에 맞춰 ‘금액이 어느 날짜에 들어오겠구나’ 이것 하나만 생각하시면 되는 거죠.

 

 

Q. 자체 가맹점과 대표 가맹점이 있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요?

 

 

 

 

 

미지

카드사와 직계 하게 되어있는지 아닌지 차이로 구분하는 것이 제일 쉬울 것 같아요. 자체 가맹점의 경우는 카드사와 자체적으로 계약이 되어 있고 KG이니시스 모듈만 빌려 쓴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정산의 주체도 카드사에서 직접 정산을 진행해 줍니다.

대표 가맹점의 경우는 KG이니시스가 카드사의 대표 가맹점으로 있고, 그 하위몰로 입점을 하게 되는데요. 저희 통합정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자체 가맹점의 경우 KG이니시스에서 제공하는 통합정산 서비스는 받기 어렵죠.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지침서, 이니톡톡!! 

 

 

지금까지 총 3편의 영상을 통해 KG이니시스와 온라인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았는데요. 아직 KG이니시스의 이니톡톡 영상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의 직원들이 직접 알려주는 온라인 사업, 전자결제 서비스에 대한 모든 이야기! 온라인 사업자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알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그날까지 KG이니시스의 이니톡톡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