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시스템] 카드 한 장으로 본인확인시대 개막!

[결제시스템] 카드 한 장으로 본인확인시대 개막!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한 번쯤 진행하게 되는 본인확인! 방법은 크게 핸드폰 인증과 아이핀 인증이 있었는데요. 더 나아가 공인인증서까지 요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인증 방식이 매우 협소하다는 지적도 있었는데요. 인증 과정을 단축하고 선택의 다양화를 주고자 KG이니시스에서는 본인 소유 카드 1장 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한 본인확인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더욱 다채로워진 본인확인 서비스

 



 

본인확인 서비스는 온라인 사이트 뿐만 아니라 보험, 여행, 공공기관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보통 아이핀 인증이나 핸드폰 인증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수단이 다양하지 않다는 것!

 

 

 

이러한 문제로 인해 재외국민이나 핸드폰이 없는 경우 별도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어 본인확인에 불편함을 겪는 일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이번 KG이니시스의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의 탄생은 본인확인에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에게 새로운 본인확인 수단을 추가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가 더욱 편리한 이유!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가 실시되면서 인증 방법도 더욱 간편해졌는데요. 특히 기존에 이용하던 카드사 앱카드를 활용하여 인증이 가능해짐에 따라 생체 인식으로 단번에 본인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외에 카드번호 기반 ARS 인증,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증을 제공하게 되는데요. 특히 이 서비스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에도 어려움 없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KG이니시스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 다양한 온라인 공간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됩니다.

 

안전한 입증수단,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는 기존에 보안 안전성이 입증된 수단을 통해 진행되는데요.특히 카드사와는 전용선으로 구현되어 있어 중간 해킹 가능성을 최소화하였습니다.또한 데이터 보관 주기를 최소화하는 등 안전하게 데이터를 관리한다고 합니다.

 

 

카드본인확인 서비스 신청하러 가기

 

카드본인확인 서비스:  https://www.inicis.com/2019/0220/landing.html

 

 

앞으로 KG이니시스는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를 발판으로 자사 결제 플랫폼의 편리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최초 1회 카드 본인 확인을 통해 결제 정보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온라인 결제 시장을 선도할 KG이니시스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