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로 본인확인’ 서비스 출시

‘카드로 본인확인’ 서비스 출시

재외국민 등 휴대전화 본인확인 어려운 이들에 유용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국내 전자결제 1위 업체인 KG이니시스(035600)는 카드 정보만으로도 바로 본인 확인이 가능한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주민등록번호나 휴대전화 대신 개인이 보유한 카드 정보를 활용해 간편하게 본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서비스는 휴대전화가 없는 이용자는 물론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확인이 어려운 이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전망이다. 본인 소유 카드를 통해 △카드사 앱카드 인증 △카드번호를 기반으로 한 ARS 인증 △카드사 홈페이지 인증 방법을 제공한다. 평소 이용하고 있는 앱카드를 이용해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


카드를 통한 본인 확인 인증은 지난해부터 본격화 움직임이 나타났으나, 구체적인 범용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KG이니시스가 처음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를 출시를 통해 이용자들의 본인 확인 수단 선택권과 간편함이 크게 확대되었다”며 “특히 휴대전화 보유와 관계없이 본인 소유 카드 한 장으로 온라인상에서 결제하는 방식 그대로 본인 인증이 가능해졌다. 이번 서비스를 발판 삼아 당사 결제 서비스의 편리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2571526622420696&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