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 ‘필수 부가 패키지’ 출시

소상공인 지원 ‘필수 부가 패키지’ 출시

KG이니시스, 소상공인 지원 '필수 부가 패키지' 출시

 

구매안전 서비스 등 네가지 서비스 구성
올해 말까지 신청시 무료 프로모션 제공

 

 

03_필수부가_이니시스pc메인배_668x250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국내 전자결제 1위 사업자인 KG이니시스(035600)는 소상공인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들을 하나로 모은 ‘필수 부가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세가맹점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구매안전 서비스, 환불 서비스 등 부가 서비스를 패키지로 묶어 저렴하게 제공하는 점을 내세운다.

 

주요 기능으로는 △판매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하여 구매자의 구매 결정에 따라 결제 대금을 지급하는 ‘구매안전 서비스’를 비롯해 △보증보험 신청 없이 정산 한도를 증액하거나 대체하는 ‘보증보험 대체’ △결제알림과 정산입금 알림, 정산한도 알림을 결합한 ‘모두 알림 서비스’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지불수단인 가상계좌와 휴대폰결제의 환불을 대행해주는 ‘환불 서비스’ 등이 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시 통신판매업 신고, PG 업체 계약 등 많은 부분을 일일이 챙겨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KG이니시스는 필수 부가 패키지는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비스들을 한번에 제공하기 때문에 가맹점들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여준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 창업에 막막한 가맹점들의 걱정과 부담까지 덜어준다는 설명이다.

 

번거로운 서류 제출과 작성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며 신청과 동시에 24시간 이내로 서비스가 적용된다. 또한 패키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 건수에 따라 수수료를 부과했던 개별 서비스를 추가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KG이니시스는 필수 부가 패키지 서비스를 신청한 가맹점에 한해 경쟁력 강화와 매출 향상에 기여하고자 올해 말까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영세가맹점에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출시하였다”라고 설명하며 “KG이니시스는 가장 많은 쇼핑몰이 선택하고 있는 전자결제 사업자인만큼 앞으로도 가맹점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발굴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3417766619373904&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