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서비스 ‘LookBook’ 출시

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서비스 ‘LookBook’ 출시

중소 가맹점의 제작 부담 낮추고 마케팅 지원도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국내 전자결제지급(PG) 1위 사업자인 KG이니시스(035600)는 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서비스 ‘LookBook(룩북)’을 출시하고 중소가맹점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룩북 서비스는 매거진 형식의 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솔루션으로 누구나 손쉽게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나아가 카탈로그에 상품구매 링크를 삽입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메일과 문자는 물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SNS) 플랫폼을 통해서도 공유할 수 있어 쇼핑몰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기능과 업종별 템플릿 등 다양한 제작 기능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가맹점은 물론 비가맹점 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KG이니시스는 이를 통해 영세 사업자들이 제작에 부담을 느껴왔던 디지털 카탈로그를 보다 쉽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마케팅 지원과, 실제 구매 전환율 등 가맹점에 도움을 주는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점 등이 강점이다.

 

 KG이니시스 사업지원본부 관계자는 “홍보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와 중소상공인들에게 빠르고 쉬운 맞춤형 카탈로그 제작을 지원하고자 ‘LookBook(룩북)’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KG이니시스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 룩북 서비스 실행화면 예시

 

출처: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800726619278784&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