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님께 알려 드립니다.

주주님께 알려 드립니다.

최근 주가 변동 및 제로페이 등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주주님들께서 많은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보내주시는 문의에 최대한 성심껏 답변 드리려 하고 있지만, 대응이 부족한 점에 대해 사죄 드립니다.

이에 주주님들께서 최근 많이 문의 주시는 사항을 정리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투자 판단에 참고하여 주시고, 만족스러운 응대를 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Q1) 제로페이(서울페이)가 KG이니시스에 미칠 영향을 알고 싶습니다.

A1) 이미 많은 관련 기사가 보도 되었듯이 제로페이는 오프라인 계좌이체 서비스 입니다. KG이니시스의 주된 사업은 온라인 PG 사업으로 제로페이가 KG이니시스에 미칠 영향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온라인 B2C 결제에서 지불 수단별 비중은 신용카드 96%, 계좌이체 1%, 휴대폰 등 3%로 구성되어 있고, 계좌이체의 수수료율도 다른 지불 수단보다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따라서 계좌이체 일부가 제로페이로 대체 되더라도 영향은 없습니다.

결제와 함께 상품의 제공이 동시에 이루어 지는 오프라인 결제와는 다르게 온라인의 경우 결제로부터 배송까지의 시간과 배송 이후 반품 및 환불까지의 시간이 필요하여 PG사가 이를 책임지고 중계하는 역할을 합니다. PG사의 역할로 인해 PG사를 통한 거래에서 고객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사라 졌으며, 이로 인해 건강한 온라인상거래 생태계가 구축 되었습니다.

 

Q2) 최근 실적은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A2) KG이니시스는 2분기에도 지속적으로 성장 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2분기 잠정실적 공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프

 

 

 

 

 

 

 

 

 

 

 

 

 

 

 

 

 

 

 

 

Q3) KG모빌리언스, KG에듀원, KG올앳, KFC 등 자회사의 실적은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A3) KG이니시스의 자회사인 KG모빌리언스 등은 1분기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성장 중입니다. KG모빌리언스는 공시 된 잠정실적 자료를 참조하여 주시고, 기타 자회사의 자세한 사항은 2분기 잠정실적(연결) 공시를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Q4) 최근의 주가 흐름을 보면 회사에 대형 악재가 있는 것 아닌가 의문입니다.

A4) 현재 KG이니시스에는 말씀 드릴 만한 악재가 있는 상황이 아니며, 실제 실적도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알려 드린 바와 같이 지속 성장 중입니다. 제로페이나 기타 사회적 이슈에 의해 혹시 KG이니시스에 악재가 있지 않을까 하는 불안한 상황과 최근의 코스닥 시장 상황에 기관/외국인의 공매도가 더해져 필요 이상의 주가 하락이 이어진 것으로 판단 됩니다.

우리 회사는 주주님들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본업에 집중하여 사상 최고 실적을 계속 갱신 중이지만 내실에 대해 시장과 소통하는 부분이 부족하였습니다.

앞으로 주주님들이 자랑스러워 하실 수 있는, 사회적으로 존경 받을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모든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