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모바일 관리 서비스 ‘이니셀러’ 출시

온라인쇼핑몰 모바일 관리 서비스 ‘이니셀러’ 출시

 

KG이니시스 이니셀러 모바일 가맹점 관리자 화면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전자 지불 서비스 업체 KG이니시스(035600)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모바일 기반 통합운영 서비스 ‘이니셀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니셀러는 쇼핑몰 운영자가 이용하는 전체 유통 채널을 모바일 화면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이를 이용하면 쇼핑몰 자체 채널 외에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판매를 위해 운영자가 활용하는 다양한 채널에 대한 관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주문확인부터 배송관리, 고객 응대(CS) 등을 개별적으로 할 때 드는 시간과 인력을 줄일 수 있다.

 

기존 웹 기반 환경에서 진행하던 쇼핑몰 운영관리를 모바일에서 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덜 받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니셀러를 이용 중인 한 가맹점주는 “1인 사업자라서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는 사무실 상주 인원이 없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니셀러를 활용하면 외부 미팅 중에도 모든 쇼핑몰을 혼자 쉽게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는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중소 온라인 쇼핑몰 가맹점을 위한 추가 지원 서비스를 추가지원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업무개선을 도와줌으로써,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니셀러를 시작으로 중소형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더 좋은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2722406619271568&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