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영업담당자 이야기- ④] E-Biz팀 반영광, 배종범, 정창민 대리 (part 2)

[KG이니시스 영업담당자 이야기- ④] E-Biz팀 반영광, 배종범, 정창민 대리 (part 2)

사람들이야기04 KG이니시스의 유쾌상쾌 기대주3인방의 사진 02

 

유쾌·상쾌 E-Biz팀의 “비쥬얼 3인방”과의 만남 – part ②

 

대한민국 No. 1 전자결제전문가 그룹 KG이니시스의

든든한 Sales Specialist(영업담당자) 시리즈,

 

오늘은 지난 주에 이어 네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들인

E-biz 영업 팀의 반영광, 배종범, 정창민 대리님과의 2번째 인터뷰 내용을 소개 합니다.

 

너무나도 유쾌했던 ‘비쥬얼 3인방’과의 그 ②번째 인터뷰! 놓치지 마세요~

 

 

Q3. 세분의 열정적으로 회사 생활에 임하시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업무를 하시거나 회사 생활 중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도 많으셨을 것 같아요.

몇 가지만 들려주실 수 있나요?

 

반영광: 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라.. 휴일에 가맹점에 방문 하였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2013년 5월경 이였던 거 같은데요. 가맹점 측에서 주말에 서버 이전을 진행하고 있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약 두 시간 정도 거래가 발생하지 안하고 있던 상황 이였어요. 오류가 발생한 시간은 새벽 2시… 가맹점 결제 실패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졸린 눈을 비비고 마음 졸이면서 가맹점으로 향했었습니다.

다행이 저희 이니시스 개발자 분이 전화응대를 잘 해줘서 빠르게 해결이 되었죠. 앞으로도 주말 가맹점 방문? 휴일 가맹점 방문? 가리지 않고 필요한 상황이면 언제든지 달려 갈 것입니다!

가맹점의 거래 실패를 막기 위해~ 오늘도 달립니다!

 

배종범: 맞아요. 영업사원으로 일하면서 크고 작은 재미있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입사 초기에 가맹점과 신규계약을 진행하면서 업체 담당자 분께 인감도장을 확인해서 계약서를 보내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 분, 정말 인감도장을 통째로 보내 신 거에요~

입사 초반에 회사생활에 적응 하던 저의 모습이 떠올라 무언가 남일 같지 않다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아직까지도 그때 그 가맹점 담당자 분과 그 날을 추억하고 있습니다.

 

정창민: 저는 회사에서 개최 하는 `스마일 데이` 행사 중 2013년 연말에 있었던 ‘마니또 이벤트’가 가장기억에 남습니다.

서울 이리저리 외근으로 돌아다니고 회사로 복귀하였는데, 제 비밀 친구 ‘마니또’가 주고 가신 박카스.

책상 위에 올려진 박카스를 눈으로만 봐도 하루의 피로가 싹 풀리는 듯 좋았답니다.

누군가가 작은 배려와 관심이 큰 힘으로 작용 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다시 한번 저의 마니또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

(회사 안에서 느낀 이런 배려와 관심을 제 담당 가맹점 담당자 분들께서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KG이니시스 ‘스마일 데이’란?

 

회사의 긍정적이며 주도적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행사로, 임직원들이 직접 행사의 기획부터 진행까지

맡게 된 답니다. 2달에 한번씩 격 월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3기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어요. 

각 기수의 멤버들은 타 팀들로 구성되어 있어 준비 단계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소통 할 수 있고 친분을

쌓을 수 도 있답니다.

 

 

 

여행과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하고 매력적인 남자 배종범님의 사진엉거주춤 스마일? 엉터리 스마일? 엉덩이 스마일? 반엉스 반영광님의 사진엉뚱하지만 발랄한 비타민C같은 남자 정창민님의 사진

 

 

Q4. 각자 업무를 하면서 자기 자신만의 모토 혹은 철학이 있을까요?

 

정창민: 제가 생각하는 영업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닌 `가치`를 파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누구를 만나든 항상 내 위치에서 상대방을 바라보지 않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한번 더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면, 단순히 눈에 보이는 않는 높은 것을 발견 할 수가 있죠.

저는 그것이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가치`를 파는 것이야 바로 제가 생각하는 영업 입니다.

 

반영광: "귀를 기울여라", 이것이 저의 모토 입니다. 영업 및 영업관리 그리고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말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일은 저에게 ‘Communication’ 그 자체라고 입니다.

좋은 Communication의 필수 요소인 상대방에게 귀 기울이는 태도라는 것을 잊지 않고 업무에 임하기 위해

계속 노력 할 것 입니다.

 

배종범: 일본의 옛 속담 중 '돌 위에서 3년'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아무리 돌이 차갑다 해도 그 위에 3년을 앉아 있으면 점차로 따뜻하게 된다' 라는 말이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맹점 대표님의 철학이기도 하고 업무나 하루를 살아가는 데 있어 저의 모토이기도 합니다.

어떤 일을 할 때, 든든히 마음먹고 도전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요~?^^

아무리 차가운 사람 혹은 환경일지라도 따~뜻~하게 데 피어 나가야죠.

 

 

Q5.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4년 신년 계획은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이신가요?

 

반영광: 2014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월에 결혼을 하기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마무리 잘하고

싶구요, 그리고 저를 포함한 가족들 모두 건강한 한 해를 보내는 것이 신년 계획이에요.

업무적으로는 개발 부분에 대해서 공부를 할까? 생각 중이에요, 업무특성상 개발을 알면 알수록 도움도 되고, 재미(?)도 있고 해서

2014년에는 개발 공부를 해서 그동안 오래 걸리던 일을 빨리 마무리 하고 싶네요 ^^

 

배종범KG이니시스 라는 조직에서 꼭 필요한 사람으로써 역량을 키 우는 한 해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 동안 믿고 지원해 주시는 동료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릴 순 없죠!

그리고 올 해는 꼭 어엿한 한 가정의 가장이 되고 싶어요! 파이팅!

 

정창민올해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지금보다는 조금 더 날렵했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운동을 좀 시작 할 까 합니다. 누구라도 제 외모를 보고 나이를 짐작하기 힘들기 때문이죠…ㅜㅜ

조금 더 날렵한 모습으로 변신(?)하여, 누구보다 파이팅 할 수 있는 2014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KG이니시스 eBiz 영업팀의 Sales Specialist(영업담당자)

온라인 쇼핑몰 중 실물 상품 판매 가맹점을 중심으로 결제 시스템 지원 및 관리, 신규영업 업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는 귀사의 PG 전반에 걸쳐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관리를 약속 드립니다.

 

+본문은 KG이니시스 홈페이지페이스북와 트위터에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written by | KG이니시스 마케팅팀, 서비스 part 앨린리

일상 속 재미 찾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따뜻한 커뮤니케이터 입니다.